정상



대도너무 쉽게 사라지는 걸 봐왔다. 아무리 불행해지더라도 행복할 기회가 있으면 붙잡아야 한다. 그는 해보자고 했지만, 언젠가 그가 그녀에게 떠날때가 되면 먼저 놔줄 것이다.역시 그를 수취인으로 하길 잘했어. 선견지명이 있다니까. 그녀는 사무실로 돌아와 사장님이 분노해서 서류를 갈기갈기 찢었다며 다시 작성해야 한다고 그가 시켰던 대로 답했다.잘리지 않은 것만도 행운이라는 과잉 위로를 받으며 그녀는 마지막 서랍에 깊숙히 넣었던상자를 꺼냈다."초콜렛 드실분?""입이 텁텁하던 차에 잘됐군. 그럼 다시 서류작업을 누가 할까?"모두 부장님을 외면했다. 지은 죄가 있으므로 그녀는 자청하고 나섰다."제가 할게요.""그럼, 파워볼게임 파워볼중계 파워볼분석 의 키에 통통하고 항시 편안함을 주는 그녀가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는 사람이다.그래, 저 남자는 아름답고 섹시하고 또 온 세상의 여자들이 원하는 행동을 해 줄수는있을지 몰라도 절대 편안함을 주는 사람은 아닐 것이다.연애하기는 좋지만 절대 결혼하면 안되는 남자가 우리 사장님 아닐까?그는 멍하니 책상위의 가족사진을 바라보
목동 흉내내볼게."오랜만에 소랑의 눈동자가 어린시절의 색깔로 불탔다. 유랑을위해서는 죽을수도 있던 그 시절의 눈빛으로. 그리고 이제야 그는 죄책감도 분노도 갖지 않고 그런 누이를 안아주었다. 그에게 이렇게 해주는 누이는 무언가 큰 기대를 바라고 한 일이 아니었다. 그가 그냥 이렇게 고맙다고 안아주기만 하면 되었을 일을. 그것을 가르쳐 준 것은 서희였다. 뭔가 특별히 행동도말도하지도 않고 그가 해주는 것 모두를 그냥 부담 없이 받아들이고 그를 고마운 마음에 안아주었다. 소년의 야망이 앞서던 시절에는 알지 못했지만 누군가를 위한다는것은 그 사람이 웃어주는 것만으로도 보답을 얻는 것이다. 그리고 사랑한다면 절대 그 사람의 행동에 부담을 갖지 말아야 한다. 고마움만을가져야 하는것이다."내가 고맙다고 했던가?""응, 항상 그랬어.""그래.""나도 이제 어른이야?"그가 갑자기 장난스레 묻자 소랑이 얼굴을 불그스레 붉혔다."넌 항상 나한텐 애야."다.


방어리라는 것을 즐기는 것인지 잠깐씩 그녀가 줄넘기를 하는 동안 옆에 서서 자세가 틀렸다는 둥 몇 마디를 하고는 자신을 정유석이라고 밝혔다.그녀가 아무말 안하자 한숨을 내쉬고는 경계심이 강한 아가씨라고 한 다음 헉헉대고 몸을 숙인 그녀의 머리를 흐트리고 가는 게 아닌가. 그녀는 흩어진머리를 정돈하며 그 손으 따스함에 놀랐다. 그리고 편안함에도. 그러자 슬며시 죄책감이 일며 줄넘기를 더욱, 더더욱 역심히 했다. 다리가 떨려올 때까지.유랑씨한테 말해야 할까? 그녀는 고개를 저었다. 하지만 이 말을 하면 유랑은 분명 그녀를 집에 두고 가거나 그녀가 줄넘기하는 곳에서 지킬 게 분명하기에그녀는 아무 말 하지 않았다. 그리고 별 상관도 없는 남자인데 뭐.그 남자는 매일 반 팔을 입고 나타났다. 입을 꾸욱 다물고 있는 그녀에게 혼자 떠드는 학원 강사마냥 먹튀폴리스꽁머니 먹튀검증사이트 먹튀폴리스 각하다니. 책상에서 조심스레 내려와 두려운 눈으로 그를 쳐다보는 그녀가 안쓰러웠다. 다시 그가 그녀를 무시할 게 분명하다고 여기리라. 그날 아침의 시선처럼."당신이 날 놓고 싶어도 내가 놓지 않게 될거요. 난 당신을 두렵게 할거고, 또 많이힘들게 할게 분명하오. 지난번처럼 상처받을 건 확실하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 당신을 놓지 않겠소. 이거 하난 기억하고 있어요. 아무리 화가나도 또 분노하고 당신에게 상처주는 일이 생겨도 당신을 내가 먼저 놔주지 않을 거라는 걸. 당신이 내게서 달아나는 길은 당신 스스로가 상처를 주었을 때뿐이오." 그는 돌아와 책상에 엉덩이를 걸쳤다."완전히 일방적인 거래고 받아들일 여자가 없다는 것 뻔히 알지만, 모험 한 번 해보겠소?"그녀는 그를 올려다보았다. 좀 상기된 표정. 그럴만도 하지. 직전까지 갔잖은가."당신이 모험하는 거 아닌가요? 절대 저한테 유리한 거잖아요. 아무리 상처를 줘도 결국 당신은
제출하다 추천하다험 사기꾼이오. 잘 조사해 보시오."전화가 허둥지둥 끊겼다. 그는 쓴 미소를짓고는 오랜만에 유머감각이 되살아났다고 자축했다.한시간 정도 일 했을까."이번엔 뭡니까?"다시 인터컴이 울리자 그가 물었다."진서희씨가 개인적으로 볼 일이 있답니다. 노사항의일까요?""거부해요."그가 다시 서류로 고개를 처박았지만 자꾸 문 저편의 그녀를 의식했다. 문만 열면 그녀가 보일것이다. 그녀가 연약한 힘으로 그를 안았던 엘리베이터. 그는 그 기계조차 타지 못하고 있다. 아직도 그녀의 작은 안녕이라는 말에 상처받아 있다. 이상한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장대한

생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