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대한

장대한



분있었다. 그래도 뜨거운 히터에 몸이 녹아가자 몸이 노곤해졌다. 하루종일 컴퓨터앞에 있었더니 눈도아팠다. 하지만 졸 수도 없는 상황이었다. 뒤 자리에서는무언가 계속 중얼거림이 난무하고 있었는데 결국에 가서는 고양이가 그녀의 다리위로 피난을 왔고 치마에 털이 한움큼 묻었다.고양이는 따뜻했다. 돈에 여유가 생기면 그녀도 고양이를 키울까? 원래 강아지를 더 좋아하지만 강아지는 혼자 집에 남게 되면 외로움을 견디지 못한다고 하니까 고양이가나을지도 몰라. 그녀의 팔목을 핥는 혀는 깔깔했다. "이 녀석들이 시끄러우니 먼저 내려놓고 당신을 데려다 주겠소.""어딘지 묻지 않아도 알아? 그리고 그녀 먼저 데려다.

활기 그리고 몸을 돌려 거울을 보고는 넥타이가 잘매졌는지 확인하는 시늉을 하고는 그녀를 재촉하기 시작했다."지각하겠다, 얼른 나가자. 그리고 내 차타고 회사가면 안되? 매일 지하철로 고생하지 말고.""말했잖아요. 청첩장 돌리기 전까진 절대 비밀로 할거라고. 사무실 사람들이 놀린단 말예요. 그리고 대답 피하지 말아요. 아침에 왜 조깅 안나가요?""잔소리쟁이 같으니라구. 웃지마, 절대 웃으면 안돼.""저얼대 안 웃을게요.""침대밖으로 나가기 싫어서.""예?""일어나서 말야, 당신 깨는 그모습이 좋아서 그래. 입술을 옹알거린 다음 눈썹을 파르르 떨면서 눈을 뜨고는 바로 날 보잖아. 그러면서 미소지을때가 넘 예뻐. 그런데...다.

파멸워다 줬어요.""남자?"그녀는 고개를 끄덕이며 날카로운 경태의 말투를 외면했다. 아침에는 친절했는데, 심기가 불편한가? 그래서 그녀는 화장실에 다녀온다고 하고는 얼른 갔다와서는 신과장님과 장대리사이에 은근슬쩍 끼어 앉았다. 경태가 눈을 심하게 찌뿌렸다."너무 맘에 든다는 거 티내지 말라고 경태씨. 당황해서 피하잖아. 여자에게는 은근함과 인내가 요하는 법이야."장대리가 그녀의 잔에 맥주를 따르며 말하자 모두 와하고 웃었다."에에, 경태, 너 애인 있잖아?"그녀는 등을 기대고 편안하게사람들의 말을 들었다. 배가 불러 맥주는 한 모금 이상 들어가지 않는다."혹시 사탕 가진 사람 없나? 담배 끊어서 입이 텁텁한데."한스테이지를 뛰고 들어온 사람들에게 자리를 지키던 부장님이 물었다. 가방안의 막대사탕이 생각난 그녀는 가방을 끌어와 뒤지다가 마음을 바꿔 먹었다. 그가 준 건데.그래서갯수가 많은 초콜렛 상자를 꺼내 뜯었다."세상에, 서희씨 당뇨병 있어?""선물받 먹튀검증사이트 먹튀폴리스 먹튀폴리스꽁머니 ?""전 아무도 없어요. 그러니까죽어서도 그 돈 다 가져 갈래요.""그럼 보험회사가 받게 되는데요."그녀는 사무실을 둘러보았다."수취인의 등본 같은 거 필요한가요?""가족이 아니면...""하지만 대강 둘러댈 수는 있죠? 세상 다 그런거잖아요.""그렇기 하지만...""그럼 마유랑이란 사람한테 줄게요."그녀가 그렇게 쉽게죽을리가 없으니까. 그리고 보험금 타겠다고 그가 그녈 살해할 일도 없잖은가."그래도 주민등록번호는 알아야 되는데요.""걱정 마세요. 내일까지는 알려드릴게요."그녀는 좀 비싸지만 따뜻한 코트를 샀다. 그리고 모직의 싼 정장 바지도. 이젠 치마와는 안녕이다. 짐을 낑낑대면서 고시원으로 들어가오랜만에 고기냄새를 맡았다. 작은 행복. 시작도 안 한 사랑따위 개나 줘 버리라지."이상한 전화가 와 있는데요""건물에 폭탄이라도 설치했다고 합니까?""보험회사라는데요.
사방에보니 유랑도 그다지 아기와는 인연이 없어 보였다. 평생 산부인과 근처도 안 가봤지 않는가. 피임약은커녕 소화제도 잘 안먹던그녀였다.두려운 생각속에서도 그녀는 배를 슬쩍 문질러 보며 미소를 지었다."성이 마씨라 이름짓기가 어렵겠다. 그치?"마유랑, 마소랑. 얼핏 들으면 꼭 중국사람 같구나. 너 거기 있다면 네 이름은 뭐가 좋겠니? 유랑씨가 반대하지 않으면 언니 이름을 네게 줘도 괜찮겠니? 만일 그렇게 되면... 너도 힘든사랑을 하게 될까? 그녀는 기운차리자는 의미로 힘차게 일어났다....그 덕에 코코아를 옷에 몇 방울 뿌리기는 했지만. 그녀가 툴툴대며 손수건으로 닦아낼 때 아까의 반대편으로 다시 간부들이 유랑을 둘러싸고 그녀 앞을 지나갔다. 그는 차가운 눈빛을 하고 있었다. 그래 다.


반박하다



방어아요.""그럼 목걸이를 들고 나갔겠지. 불편하다고 작은 보석반지 산 거 기억 안나? 팔아야 돈 안된단 말야.""그런가요? 보석 시세를 몰라서.""나도 모르지만 다이아본드가 사파이어보다 비싸다는 건 알아.""사파이어가 더 이쁘잖아요.""그건 당신 생각이고.""그래서요?"그녀는 조심스럼게 일어나 앉았다. 하는 행동 하나하나를 조심해야 한다는 것은 알게 모르게 고통이었다. 하루에 열 여덟 시간은 침대에 누워있어야 하고. 절대삼십분 이상은 걷지도 않아야 한다. 게다가 절대 사랑을 나누어서도 안 되는 것. 한참 가슴이 예민해진 시기의 그녀로서는 고통이 아닐 수 없었다. 그에게는 더더욱.그가 불안한 눈으로 그녀가 일어나는 것을 지켜보더니 옆구리를 그에게 기대게 하고는 한 팔을 팔걸이처럼 그의 배에 얹었다."온 식구가 모여서탐정놀이를 시작했지."유쾌함으로 감추는 그의 어조에는 고통이 스며 있었다. 그녀가 떠났다고 생각하고 얼마나 화가 났을까. 얼마나 아팠을까."간단하더군. 당신이란 사람이 다.

옛날의!""에잇, 더워서 기분이 안 좋아요. 엄마 이건 여자애들이나 쓰는 말투라고요.""네가 여자들과 있다는 걸 잊으면 안돼!"입으로 무언가를 궁시렁댔지만 그가 그 아버지의 아들이라면 그저 툴툴거리는 것 밖에 할 수 없으리라."이 시간에 왜 걷고 있는 거요?""날씨가 좋으니까요.""거참, 날씨 정말 좋군. 한강에 가서 수영이라도 하지 그랬소?"그녀의 심술사나운 말투-왜인지 까닭은 짐작도 안가지만-에 그도 심술궂게대꾸했다. 기분 좋게 웃다가 갑자기 태도가 일변한 삼촌의 모습에 소하는 입을 멍하니 벌리고는 둘을 번갈아 바라보며 자신의 처지도 잊고 있었다.그녀는다.

소프트웨어이 나는 것도 같고."너 아줌마 다 된거 알아?"그의 허벅지를 베고 잠든 여자의어ƒ틘?토닥이며 유랑이 툴툴대자, 소랑은 큰아들이 재워놓고 본인도 잠이든 그가 사무실로 쓰는 방으로 사라졌다. "일어나요, 집에 갑시다." 고른 숨소리를 듣자 편안한 기분이 들었다. 오늘 하루종일 홍보부에 가고 싶은 맘을 누른것도 이 느낌 때문일까. 내려갔다가 그 김에 일층까지 계단으로 운동을해버린 바보같은 짓도 다 이여자 때문이다.그는 고개를 숙여 그녀의 숨소리를 가까이 들었다."소랑아, 너 여기다 뭐 넣었어?""니 주방에 있던 꼬냑""너 일부러 그랬지.""아냐, 감기들기 일보직전이었단 말야. 그리고 그 여자 집에가면 분명 추운 방에서 잘거야."그 파워볼중계 파워볼게임 엔트리파워볼 살고 있구나?""어떻게 알았어요?""넌 내 사랑스런 아내의 딸이잖니? 비록 내 피는 없다지만 딸이나 마찬가진데 아버지한테 인삿말도 안해주는 거냐?"그 악몽같던 일기장. 그녀는 이를악물고 전화를 끊어버렸다.다시 울리는 전화. 그녀는 몇 번이고 다시오는 전화를 끈질기게 무시하고는 결국 코드를 뽑아버렸다.타블렛도 유랑의 초상화를 그리던 프로그램도 머릿속에 들어오지 않았다.무슨 일이 생기고 말거야. 갑자기 속이 울렁거리자 그녀는 화장실에 한참을 붙어있다가 기운없이 나와 침대의 유랑이 눕는쪽에 몸을 웅크렸다. 날이 점점 어두워졌지만 불을켤 생각도 또 이젠 배고프다고 아우성치는 속을 달랠기운도 없다. 그저 베개에 남은 유랑의 체취만이 위안이 될 뿐이었다.저녁때쯤인가 초인종이 울리기 시작했다. 그녀는 힘없이 일어나 어두운 거실을 더듬어 도어폰을 들었다. 그리고 얼른 문을 열었다."왠일 이세요?"40대 초반의 우아한 안경을 낀 여인이 집 안으로 들어와 거실의 불을 켰다. 전에도 이곳에 와본
이주하다않을 거라고. 신문에 밝히든 말든 알아서 하라고. 이제 그녀는 미래 산업과 연관이 없으니까. ...비록 아직 반지는 끼고 있지만.이건 행복했던 시절을 기념하는기념품이다. 아기를 위해서 언젠가는 팔아야 할지도 모르지만 그녀는 아직 그 반지를 손가락에 꼭 쥐고 있었다. 먹고 다시 게워냈다. 입덧이 너무 심한 것은 아닐까? 그녀는 상한 식도를 달래며 따뜻한 보리차를 마셨다. 갑자기 그가 게 등딱지에 밥을 비벼 그녀의 입에 아기처럼 넣어주던 기억이 떠올라 이를악물었다. 낮고 평범한 천정을 응시하며 그녀는 배를 계속 문질렀다. 이상하게 배가 아팠다. 아기도 슬픈가 보다. 그리고 스르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생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