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탕과자

사탕과자



더할나위없이어도 당신 실망시키지 않을거야.""믿어요."그가 그녀의 얼굴을 손으로 쓸었다. 소중하게 여긴다는 작은 몸짓. 그러자 일산의 그 뒷정원에서 그의 말이 새삼 다가왔다. 당신한테 소중한 게 내 품에 있다는데 우쭐해져서라는 그의 말. 언제까지 소중하게간직할게요. 그가 그녀의 가슴에 경건하게 입맞춤을 했다. 또 배에도 그리고 ...그 아래도. 감미로운 전주곡. 그가다.

아니다도, 마약도 창녀촌에 드나들지도 않소.""왜 제게 이런 얘기들을 하세요?"그는 정지선 앞에 차를 세우고 그녀를 뚫어지게 보았다. "관심 있으니까."결국 그는그냥 가겠다는 그녀를 데리고 편의점에 가서 김밥을 먹이고 컵라면까지 데워 주었다. 출생이 화려한 사람치고는 편의점에 너무 잘 어울려서 보통의 젊은이처럼 느껴졌다. 사실 동안의 그 얼굴에 서른 넷이라는 나이는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 많이 봐줘야 서른? 그는 '와일드 바디' 란 하드를 먹으면서 그다.

표결는데, 심기가 불편한가? 그래서 그녀는 화장실에 다녀온다고 하고는 얼른 갔다와서는 신과장님과 장대리사이에 은근슬쩍 끼어 앉았다. 경태가 눈을 심하게 찌뿌렸다."너무 맘에 든다는 거 티내지 말라고 경태씨. 당황해서 피하잖아. 여자에게는 은근함과 인내가 요하는 법이야."장대리가 그녀의 잔에 맥주를 따르며 말하자 모두 와하고 웃었다."에에, 경태, 너 애인 있잖아?"그녀는 등을 기대고 편안하게사람들의 말을 들었다. 배가 불러 맥주는 한 모금 이상 들어가지 않는다."혹시 사탕 가진 사람 없나? 담배 끊어서 입이 텁텁한데."한스테이지를 뛰고 들어온 사람들에게 자리를 지키던 부장님이 물었다. 가방안의 막대사탕이 생각난 그녀는 가방을 끌어와 뒤지다가 마음을 먹튀검증사이트 먹튀폴리스 먹튀폴리스꽁머니 많은 언니는 그녀에게 언제나 다른 사람을 똑바로 바라보라고 했다. 당당하게."좋아요. 당신을 채용하겠어요."그녀는 숨쉬는 것을 잊었다. 채용되다니? 잘못 들은 걸거야."단,"그녀는 집중하려고 했다. 역시 수습이니 그런걸 둘테고, 할 줄 아는게 없으니까 월급도 적겠지."회사에서 나오는 교욱 지원금으로 디자인 학원에 등록하세요. 그리고 퇴근을 하면 몇 시간씩 학원에서 공부를 해야 될 거에요. 가능 하겠나요? 말해두지만 난 술렁술렁한 사람을 그다지 좋아하지않으니까학원을 빼먹거나 배운 것을 쓸 수 없다면 바로 해고하겠어요. 당신은 내가 특채로 뽑은 사람이니까 내 맘대로 할 수 있다는 거 명심했으면 하네요. 그래도 하겠나요?"그녀는 침을 꿀꺽삼켰다. 디자인. 그림쪽
아가위나무았다. 소중한 시계가 망가졌고, 그가 그녀의 손길을 피했다. 그녀가주는 안정을 거부한 것이다. 하지만 거짓말의 성과는 있었다. 그가 맑은 눈을 들어 조심스레 그녀를 응시했기 때문이다. "거짓말.""그럴지도. 하지만 아닐지도 몰라요.""그래도 당신은 떠나지 않아, 그렇지?"약한 그의 모습을 보고 싶지 않았다. 그리고 보고 감싸주고 싶었다. 그녀는 기댈 어깨가되어주는 그가 좋았다. ...하지만 그가 기댈 수 있게도 해주고 싶었다."난 떠나지 않아요."그가 팔을 벌려 그녀를 안았다. 허리가 부러질 정도로 힘껏."날 떠나지마."정원 앞쪽으로 돌아왔을 때 언제 그랬냐는 듯 그는 다시 유쾌해졌다. 하지만 한 손을 그녀를 꼭 잡은채로 놓지 않았다."저희는 먼저가겠습니다.다.




재능 것도 알았어. 어쩌면...""어쩌면?""나한테는 과분할 정도로."그녀가 항의하기 전에 그가 그녀의 배를부드럽게 쓰다듬었다."내게 과분해도 좋아. 당신은 내거야. 놓지 않아. 어딘가 당신 진짜 짝이 있어서 나타난다 해도 절대... 절대 주지 않아."갑자기 새벽의 그 남자를 떠올렸다. 편안한 웃음. 친근한 말투. 그래...어쩌면."주다니, 난 물건이 아니랍니다."그녀가 농담으로 대꾸하자 그가 웃었다. 그녀의몸으로작은 진동이 전해져 살이 떨렸다. "자꾸 말이 빗나가는군. 그래서 우리는 결론에 이르렀지. 한국사회의 고질병인 체면이란 녀석이 당신을 몰아낸 거라고 말야. 솔직해 말해봐. 당신 나한테 당신 언니의 과거가 알려지는 게 두렵지는 않았지?""그렇다고 생각해요. 이해해 줬을거에요. 아마도. 아니이해하지 못했더래도 날 잡아두려고 세상 사람이 다 그렇게 사는 거라는 말도 서슴없이 했을 거라는 것도 알구요.""흐흠"그가 멋적은 잔기침을 했다."내가 슬롯머신사이트 크레이지슬롯 슬롯매니아 다니까. 그녀는 사무실로 돌아와 사장님이 분노해서 서류를 갈기갈기 찢었다며 다시 작성해야 한다고 그가 시켰던 대로 답했다.잘리지 않은 것만도 행운이라는 과잉 위로를 받으며 그녀는 마지막 서랍에 깊숙히 넣었던상자를 꺼냈다."초콜렛 드실분?""입이 텁텁하던 차에 잘됐군. 그럼 다시 서류작업을 누가 할까?"모두 부장님을 외면했다. 지은 죄가 있으므로 그녀는 자청하고 나섰다."제가 할게요.""그럼, 그럼""꾸중받은 사람치고 기분이 좋아보이네. 설마 키스로 꾸중한 건 아닐테고"콕 찝은 유리의 말에 그녀의 얼굴이빨개졌다. 그러자 모두 웃었다."너무 순진해서 그런 생각은 하지도 못할 걸."생각만 한 건아니라구요 실전도 경험이 생겼습니다. 그녀는 붉어진 얼굴을 얼른 돌려 컴퓨터를 응시했다."회식 어떻게 하지?""부인들까지 전부 모이죠?""미혼은 좋군. 부인들이면 아이들이 낀다는 거 모르나."슬금슬금기혼자들이 빠졌다."그..래 솔로들끼리 놀아.""뭐 솔로라고 해봐야
사실 그는 고개를 가로저었다. 술이라도 마시면 좋을테지만 그녀를 찾기전까지는철저하게 제정신을 유지해야 한다. 아니 지금 무너지면 무슨 짓을 할지 스스로로 잘 모르겠다. 그는 이를 악물고 검사 결과가 나오기를 기다렸다."김문식. 나이 오십 삼세. 거주지 불명. 두번의 사기와 가정 폭력으로 입건. 전과 3범.""무슨 관계가 있어서 이런 남자를 집에 들인거지?"그는 말없이흥신소에 연락했다. 그녀의 과거를 캐기 위해서. 편지 따위는 믿지 않는다. 직접 당신이 필요 없다는 말을 들으면 그때는 그가 무너지더라도 떠나주겠어.그녀의 과거를 알았다. 그는 사무실 의자에 깊숙히 앉아 주변의 걱정스러운 얼굴들을 응시했다. 차라리 혼자이면 좋겠다. 그럼 마음껏 소리라도 지를텐데. "굉장히... 파란만장한 삶은 살았구나. 언니가 익사했고, 아버지는 연쇄 방화범한테 잃고, 이제는 엄마의 전남편이 협박을 하고"다.


군중이에요?""188?"정말 크다. 소랑씨의 영양분까지 다 가져왔나봐. 소랑씨는아무리 봐도 155cm이상은 아닌것 같던데. "왜 아침 조깅 안나가요?"그가 쑥쓰러운듯 뒷머리를 긁었다. 그리고 몸을 돌려 거울을 보고는 넥타이가 잘매졌는지 확인하는 시늉을 하고는 그녀를 재촉하기 시작했다."지각하겠다, 얼른 나가자. 그리고 내 차타고 회사가면 안되? 매일 지하철로 고생하지 말고.""말했잖아요. 청첩장 돌리기 전까진 절대 비밀로 할거라고. 사무실 사람들이 놀린단 말예요. 그리고 대답 피하지 말아요. 아침에 왜 조깅 안나가요?""잔소리쟁이 같으니라구. 웃지마, 절대 웃으면 안돼."다.


동쪽 동쪽의 동쪽으로있는 핏방울.휘는 권력을 동원해 지문을 떴다. 무슨 범죄자의 아파트처럼. 수많은 지문들, 대부분이 그의 가족들과 서희의 지문이었다. 그 중에 소파 근처에 있는 더러운 머리카락과 낯선 지문. "강도였을까?"그녀의 과거에 대해 아는 것이 없는 그는 고개를 가로저었다. 술이라도 마시다.

금속



솜씨지하 4층 주차장에 있으라는 말도 잊지 않았다.그는 도로 유쾌한 사람으로 돌아왔다.그녀는 마음을 다잡았다. 아마 오늘 그와 같이 자게 될 것이다. 아무것도 거부하지 않을 것이다. 사람이라는 거 삶이라는 거 너무 쉽게 사라지는 걸 봐왔다. 아무리 불행해지더라도 행복할 기회가 있으면 붙잡아야 한다. 그는 해보자고 했지만, 언젠가 그가 그녀에게 떠날때가 되면 먼저 놔줄 다.


투자하다대 아이처럼 구는 군. 그는 부드럽게 그녀의 아랫입술을 물고는 혀에 물린입술의 감촉을 각인시켰다. 입술이 많이 상했군. 그의 손이 그녀의 바지 정장에 항의하면서 바지 허리 선 아래로 사라졌다. 따뜻하고 모양 좋은 엉덩이 라인에 닿은 손을 더 아래로 내려.... 더 이상은 지퍼를 풀기 전엔 불가능했다.불만을 토로하며 그 손을 올려 상의로 들어왔다. 헐렁한 스웨터가 아주 맘에 들었다.작은 가슴. 하지만 그녀에게는 딱 적당했다. 하긴 그의 눈에 그녀가 적당하지 않은 구석이 있던가."팔을 들어보겠소?"좀 숨찬 그의 말에 멍한 눈의 그녀는 양팔을 들었다. 그리고는 중단한 작업에 다시 매달렸다. 그녀의 브래지어다.


에워싸다 말예요.""무슨 소리. 보험금에 관한거야."가슴이 철렁 내려앉았다. 그녀는 그가 이끄는대로엘리베이터에 올라타 그녀의 집 앞에 섰다."다른데 가서 말해요. 여긴 싫어요.""애비한테 집구경도 안시켜 주는 게냐?""당신은 내 아빠가 아냐."그가 더러운 손으로 그녀의 머래채를 힘껏 잡아당기며 쉰냄새가 나는 얼굴을 가까이했다."아무 관계도 아니지. 그러니까... 니 언니처럼 굴어도 되는거야, 안그래?"십년은 안닦은것 같은 입냄새에 그녀가 작게 구역질을 하자 그가 기분 나쁘게 웃으며 머리를 잡은 그대로 벽에 밀어붙였다. 그녀가 두려움으로 몸이 굳은 해 가방에서 열쇠를 꺼낸 그는 제멋대로 방으로 들어갔다.아픈 뒷머리를 잡고 방으로 따라 들어간 그녀는 그가 더러운 손으로 유랑이 사준인형의 목을 움켜쥐자 달려들어 그를 밀쳐냈다. "경찰을 부를거에요, 나가란 파워볼게임 파워볼중계 파워볼분석 ."흠...뒷면이요..... 낙서는뒷면이에요."초조한듯 손을 비틀며 중얼거리는 그녀에게 짧은 미소를 짓고는 서류를 뒤집었다. 그 그림이 주는 상징적인 의미에 목이 메었다.그녀일 것이라고 짐작되는 여자가 그 자신이 아닐까 추측되는 남자의 목을 조르고 있었다. 그의 이마에는 이미 뾰족한 4B연필이 다트처럼 꽂혀 있는 상태였고, 다리한쪽은 고양이가 다른 한쪽은 강아지가 물어뜯고 있었다. ...그의 팔은 그래도 그녀를 안고 놓아주지 않았다. "그렇게 하겠소."그녀는 주머니에서 지우개를 꺼내 그가 남자의 팔을 응시하는 방심한 그때 종이를 낚아챘다.그리고는 그의 책상위에 종이를 얹고 지우개를 댔다."안돼!"그녀의 손목을 쥐고지우개를 떨어뜨린 그는 종이를 사수했다. 다른 손으로 그녀의 허리를 가볍게 감싸 안고 책상위로 끌어 당겼다. 서류들이 여기저기 소리를 내며 떨어졌다. 책상 위에 무릎을 꿇은 채로 그녀가 그를 올려다보자 그는 신음소리를 내며 힘껏 그녀를 안았다. 저항하는 그녀가 그의
사본뜩 긴장하며 주머니에서 손을 빼자 밀려나지 않도록 더더욱 꽉 안았다. 그리고 그가 팔을 올리자 떨어져 나왔다."안녕"미련은 그의 품에 두고 나왔다. 하루정도 관심 갖던 여자, 그는 그녀의 감상을 비웃겠지만 단 이틀뿐인 인연에 그녀는 잠시 행복했다. 그리고그녀의그 마음을 놓고 내렸다.억울해. 이틀동안에 사랑이란 거 나한테 생기다니. 넌 분명히 쌀벌레나 마찬가지 일거야. 밀봉한 봉투에서도 살 수 있는."안색이 점점 창백해 지네?"하지만 그녀는 행복했다. 월급. 월급이 나왔다. 그것도 백만원이 넘게. 무리하게 쓴 신용카드 빛을 갚고, 이것저것 저금을 많이해야지. 그리고 다시 자취방도 구하고. 경태씨의 애인이 도시락을 들고 왔다. 장난끼가 다분한 그 여자는 왜 저런 여자를 두고 자신에게 한눈을 파는지 의아해 질정도로 활기찼다. 요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장대한

생기다